본문 바로가기

팜's 최신글/놀고

제주도 한라산 정상에서 백록담을 보다, 등산초짜 성판악 코스 정복후기!!

평소 등산을 즐겨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해서 등산을 엄청 싫어하지도 않습니다. 2년 전 제주도에 갔을 때, 지인이 살아생전 한라산에 언제 가보겠냐며 한라산 정복을 하자고 속삭였어요. 처음 한라산을 등반하자는 이야기를 듣고는 내 귀를 의심했지요. 한라산? 내가 아는 그 한라산? 높이 1,950m 남한에서 가장 높은 그 한라산 말하는 것인가??  


처음엔 제주도에 얼마나 볼 것이 많은데, 그 높은산에 왜 가야하는 것인가 고뇌하였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호기심 증폭!!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온 한라산. 나도 가보고 싶다... 그냥 한번 가볼까?? 살아생전 한라산을 언제 또 가볼 수 있으리. 그래 한번 가보자 한라산!!!



제주도 한라산 정상!! 성판악 코스 정복후기



먼저 한라산은 여러가지 등산 코스가 있어요. 

(한라산 코스 자세히 보기: http://goo.gl/yr0IB2)


1. 한라산 남벽분기점까지 가는 코스 

한라산 돈내코 코스: 왕복 7시간 


한라산 어리목 코스: 왕복 6시간 


한라산 영실 코스: 왕복 5시간



2. 한라산 정상까지 가는 코스 (한번 가는거, 이왕이면 정상가자!!!)

한라산 관음사 코스: 왕복 10시간 (이 코스는 좀 험한듯)


내가 간 한라산 성판악 코스: 왕복 9시간이라고 되어있지만, 초보에겐 10시간 넘는다!!!!


이렇게 한라산 코스가 있어요. 아직 한라산 포스팅은 하지도 않았는데 힘들다... 코스를 쓰고, 다시 보는 것만으로도 그때의 악몽이 되살아 나는 것 같아서 숨이 가픕니다...!!!!!!!!!


사실 굉장히 사실적인 한라산 포스팅을 하려고 했지만, 사진이 없어요 :D

그때 너무 힘들어서 사진이고 나발이고... 내 다리를 질질 끌면서 가야했기 때문에... 찍을 수 없었ㅠ 그래도 정상에서 멋진 사진들을 몇장 찍었으니 올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한라산 성판악 코스 입니다. 

한라산은 땡! 하고 등반을 시작하면, 계속 오르막이예요. 미친듯이 오르막. 죽도록 오르막. 안끝나 ㅠ 너무 힘들다. 어디까지 왔지? 하다가 보게 된 탐방로. 헤헤 괜히봤어. 아직 갈 길이 구만리구나....


탐방로를 보면 아시겠지만, 노란색 부분인 샘터까지는 그래도 완만한 길이래요. 그러나 현실은!!!! 완만하지 않다!!!!!!!! 등산 고수들인가???? 뭐가 완만해!!!! 한라산은 전부 돌 길 입니다.... 돌 오르막길!!!!!!!!!!! 지팡이 없으면 죽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챙겨가셔야 합니다.......(진지)


2차로 보이는 초록색. 샘터부터 사라오름 입구를 지나 진달래밭 대피소까진 더 힘들어요 :D 하하하하. 속밭대피소까지만 가도 죽을 거 같은데.. 아까워서 못내려가요 ㅠㅠㅠㅠ 

더 큰 문제는 진달래밭 대피소부터 정상까지 빨간색 표시 보이죠? 거의 죽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라산은 정상까지가 5시간이예요. 무려 5시간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러니 산을 멀리 내다보면서 가면 큰일나요. 못가... 너무 많이 남은거 같거든.. 포기할지도 몰라.. 

그냥 눈 앞에 보이는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으시면 됩니다.. 그럼 갈만해요.... 룰루랄라...

 


이것은 정상을 향해 가는 길이예요. 이날 날씨가 좋아서 경치는 아주아주아주 좋았어요. 정상을 앞두고 한시간 정도인가? 저런 얕은 계단이 쫙~~~~~ 펼쳐져요. 끝날듯 끝나지 않음. 아까 말씀드렸죠?? 멀리 내다보면 큰일납니다.. 포기할수도.. 그냥 코앞에 있는 계단보고 가세요!!!




코앞에 있는 계단 보면서 올라가다가 옆에보기. 와... 경치가 진짜 장난 아닌데. 

사진에 안담긴다.



코 앞에 있는 계단 보면서 오르다가 하늘 보기. 괜찮아.. 난 할 수 있어!!!! 주문을 걸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다리가 움직여요. 정상에 오를수록 중간 중간 멈추는 순간이 잦아지는데 그러면 안돼요... 어떻게든 걸으셔야 합니다!!! 사실 제 지인분은 미친듯이 오르셨어요. 내 눈을 의심... 초능력잔가?? 그래도 너무너무 힘들면 이렇게 뒤를 한번 보세요!!!!



세상에 구름이 내 발아래 있자나???? 너무 환상적인 풍경이야 ㅠㅠㅠㅠㅠㅠㅠ 눈물날뻔 했어요. 내가 여기까지 올라온 것 만으로도 너무 대견스러워 ㅠㅠㅠ 

그러나 정상을 포기할 순 없죠!!!

죽음을 맛 볼 때쯤. 모든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쯤. 드디어 한라산 정상도착!!!!!!!!!!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경이로워....... 누군지 모르는 아저씨들 너무 멋져서 찍었어요. 저 구름 좀 보세요!! 내가 구름위에 있다!!!!!!!




여기가 어디냐!! 나는 누구냐!! 산실령이 된 듯한 기분!!!!

정상에서 저보다 한 20분 정도 먼저 정상에 오른 지인분들이 제가 오자마자 막 저를 불렀어요. 사진찍자고. 근데 제가 진심으로 정색하며 화를 냈어요. 나 좀 내버려둬!!!!!! 

그깟 사진이 대수야?? 내가 죽을 뻔 했다고!!!!!!! 지금 생각하면 참 미안하네요.... 

그래서 저는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없음 ㅎㅎ 제가 왜그랬을까요, 남는건 사진 뿐인데 ㅎ


그리고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일지 모를, 제주도 한라산 정상에서 백록담을 봤습니다!!




우리는 너무 운이 좋았어요. 물론 백록담에 물이 많이 없었지만, 날이 흐리면 백록담이고 뭐고 암것도 안보이는데 날이 너무 좋아서, 하늘도 맑고 구름도 많고!! 와 진짜 너무 멋있어.. 내가 5시간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 올라왔지만 그 모든 수고가 한방에 날아감.


이렇게 멋진 백록담을 보고, 다시 5시간 동안 하산 했어요. 내려가는 길도 역시 돌계단. 높이가 어마무시하니까 반드시 지팡이!!!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지팡이 없으면 굴러요. 죽을 수 있어 진짜....


한라산은 왕복 10시간 코스이기 때문에,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시간도 정해져 있고, 오후에는 몇시까지 대피소에 도착해야 하고, 몇시까지 어디에 도착해야 하는 시간이 정해져있어요. 그거 맞춰서 가느라고 진짜 ㅎㅎㅎ 저 죽을뻔 했어요. 아는 지인분은 나중에 부축하고 내려옴. 


등산 초짜인 저도, 제주도 한라산 등반 했어요. 헤헤헤헤헤헤헤헤.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그럼 아마... 끝없는 지옥을 체험하리라.... 그래도 잠깐 만나는 천국이 모든것을 보상해줍니다!!! 도전하세요. 도전!!! 


팜's 제주도 탐방기: 제주도 성산일출봉 경관, 다시 가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