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팜's 최신글/놀고

[서울/잠실/데이트코스] 석촌호수공원 벚꽃축제, 함께 걸으실래요?


바야흐로, 봄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ㅠ)

봄이면 자고로 꽃의 계절. 꽃하면 아무래도 벚꽃을 빼놓을수 없죠? 팜은 벚꽃을 매우매우 좋아합니다!!

이번에 평일에 휴무가 하루 있어서, 언니와 조카를 불러내어 벚꽃구경을 살짝 다녀왔어염 :)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석촌호수공원에 벚꽃이 아주 잘 되어있다는 소문을 듣고 거기로 결정!!

날씨가 화창했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곧 비가 올 것 처럼 우중충해서 그게 가장 안타깝네요 ㅠ


석촌호수공원 도착




이얌!! 석촌호수공원에 도착했어요!! 

아직 벚꽃이 만개하진 않았지만, 석촌호수공원 벚꽃길은 정말 환상적이네요.

우측에 개나리 보이시죠? 중간중간 개나리가 보이는데, 개나리도 아직 만개하지 않았어요. 

그러나 지금쯤은 만개 했을겁니다!!!!!!!!!! 완전 예쁠 것 같아 ㅠㅠㅠㅠㅠㅠㅠㅠ 


석혼호수공원 주의사항


걷다보니 석촌호수공원 주의팻말이 있네요.

아무래도 산책로이다보니, 인라인스케이트나 자전거는 금지되어 있어요. 

깜짝 놀랜것은 애완동물도 함께 올 수 없네요? (위생 때문인가..)

아무래도 워낙 많은분들이 찾는 공원이다보니, 스케이트 자전거 애완동물까지 있으면 난리날거 같긴함 ㅋ


석촌호수가 보이는 길



석촌호수공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호수"가 보인다는 것이겠죠?

길 따라 걸으면, 좌측에 펼쳐져있는 호수가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해요. (참고로 물비린내가 전혀안남)

그리고 길따라 벚꽃이 쭈~욱 피어있는거 보이시죠? 진짜 멋져요. 환상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석촌호수공원 수변무대



걷다보니, 석촌호수공원 수변무대가 나왔네요.

저 진짜 놀랐던건 석촌호수공원 갔을 때 평일이고, 퇴근전 즉 낮이었거든요?

그런데 사람이 이렇게 많아요 ㅎㅎㅎㅎㅎㅎ 날씨도 꾸물꾸물 안좋았는데 사람이 이렇게나 많다니!!


벚꽃은 밤에 조명빛에 보는것도 너무 예뻐서, 아마 밤이되면 지금보다 사람이 두배는 더 많이 않을까 예상!

수변무대에서는 콘서트도 열리고 하는가 봅니다. 계단을 벤치삼아 앉아서 콘서트도 구경할 수 있군요!!


석촌호수공원은 정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다보니, 낮에도 연인들이 어찌나 많은지 ㅎㅎ

한 커플이 제게 사진을 좀 찍어달라고 해서 엄청 정성스럽게 다섯방이나 찍어드린 기억이 나네요.

나중에 핸드폰을 건내 드리면서, 못 찍었다고 욕하면 어쩌지... 라고 걱정한 A형 같은 B형 ㅎㅎㅎ


석촌호수공원 벚꽃




석촌호수공원 벚꽃들 감상 좀 하셨나요?

날씨가 좋았다면 진짜 멋있었을텐데 ㅠㅠ 너무 흐려서 이정도로 밖에 안나와요.

지금은 더더더더더 만개 하셨을테니, 주말에 꼭 한번 가보시는것이 좋을 거 같아요. 

그런데 어제부터 비가 많이 내린 관계로 이미 많이 떨어졌을수도 있겠어요 ㅠㅠ


석촌호수공원 그 외



석촌호수공원엔 아리수도 있어요. 청결한 수돗물 아리수!!

그러나 아무도 마시는 사람이 없다는것이 함정 ㅋ

그리고 저렇게 큰 잉어?들이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많이 있습니다. (때론 너무 징그러움 ㅠ)


석촌호수공원 & 롯데월드




석촌호수공원을 걷다보면, 이렇게 롯데월드 놀이기구가 보여요 ㅎㅎㅎ

멀리서 자이로드롭 떨어지는것이 보이는데, 멀리서 보는데도 비명소리가 들려요!! 보는것만으로도 짜릿!!

롯데월드에서 오리배를 타고 석촌호수를 돌기도 하죠.


그리고 이렇게 멋진 롯데월드 성에 벚꽃이 피어있으니 어찌나 로맨틱 하던지요.

정말 동화나라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이었어요.

함께 동행한 8살 조카가 놀이동산 가자고 징징징징징!! 

그런데 정말 걷다보니, 롯데월드에 표를 사서 입장할 수 있는 매표소가 있어요 ㅎㅎㅎㅎ


아주 좋은 전략적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인끼리도 오고, 가족 단위로도 많이오는 석촌호수공원. 아마도 걷다보면 롯데월드 가고 싶어질껄요?

그럼 표 끊고 들어갈 수 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린아이와 가실경우, 때쟁이 주의, 피해가세요)


석촌호수공언 벚꽃축제


끝으로 석촌호수공원 벚꽃축제 알려드려요.

4월 10일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4일이나 지났네요 ㅎㅎㅎ 그래도 일요일까지 축제는 이어진다는 사실!!

사실 옆에 콘서트 일정도 있었는데 카메라에 한번에 안잡혀서 패스.


각종 공연, 체험, 콘서트를 석촌호수공원 벚꽃축제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 다시 가고싶다. 날씨 어마무시하게 화창한날 가고싶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석촌호수공원 가는길 : 지하철 2호선, 8호선 잠실 하차

석촌호수공원에 대해 더보기 :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349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