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팜's 최신글/먹고

[분당/수내역/맛집] 순남 시래기 후기 - 시래기국과 쑥떡 떡갈비의 환상조화

오늘은 아침부터 폭우가 쏟아지네요. 이렇게 장마철에는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어지죠? 

그래서 가봤습니다. 수내역 순남 시래기 전문점!! 



사실 평소에 시래기국을 엄청 좋아한다!! 이런건 아니예요.

다만 누가 새로 생겼는데, 맛있는거 같다고 해서 수내역에 간 김에 친구님과 함께 들려보았지요 ㅎㅎ


수내 순남시래기 매장내부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매장이 아주 깨끗해요!!! 아무래도 가게가 깨끗하면 좋잖아요~

공간이 넓은편은 아니지만, 자리가 2인석으로 되어있어요. 인원이 많으면 테이블을 붙여주죠.

혼자 오거나 둘이오면 2인석 자리에서 먹으면 되니까, 공간에 비해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수내역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우리도 테이블을 치워주신 후 겨우 앉았습니다요!!


순남 시래기 밑반찬



자리에 가면, 이렇게 기본 밑반찬이 올려져 있어요. 오이고추, 젓갈, 김치가 예쁘장하게 생겼지요??

컵도 예쁘장하지요? 보리차를 따랐더니 빛깔도 곱네요 ㅎㅎ

이게 밑반찬의 끝은 아닙니다!! 한쪽에 셀프 반찬 코너가 있어요!!

그곳에 가면 잡채도 있고, 묵도 있고, 호박무침도 있어요. 



순남 시래기 셀프반찬



이 반찬들은 매일매일이 다른건지, 고정 반찬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맛있는 잡채도, 호박무침도 무제한 이라는거~ 단! 음식을 남겼을 경우 벌금 5천원.

드실만큼만 덜어 오시고, 많이 드신다면 자주 가셔서 담아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순남 시래기 메뉴판


이제 순남 시래기 메뉴를 보여드릴게요.

먹을거리, 안주거리, 마실거리가 있는데요. 점심에도 모두 주문 가능합니다!!

저는 친구님의 의견대로 시래기국과 쑥떡 떡갈비 1장에 공기밥 하나를 추가했습니다.


순남 시래기국


이것이 바로! 순남 시래기국. 순남 시래기국 가격: 6천원 (공기밥 천원)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 있어서 그런지, 아주아주 고소합니다. 

그리고 그릇이 좋아서 국이 안식어요!! 아무리 먹어도 먹어도 아주 뜨끈뜨끈.

오늘같이 비오고 으스스 할 때 먹으면 정말 최곤거 같아요. 저는 참 좋아하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순남 시래기 쑥떡 떡갈비




그리고 이것은 환상인 쑥떡 떡갈비예요. 쑥떡 떡갈비 가격: 6천원

사실 가격에 비해 떡갈비가 많이 크진 않아서 살짝 실망했는데요, 먹어보고는 완전 반했어요!!

저 떡갈비를 얇은 쑥떡이 위 아래로 두르고 있어요!!! 우선 떡갈비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셔야 합니다.

왼쪽에 캐찹에 찍어서 드셔도 되고, 오른쪽에 생양파와 마요네즈를 잘 섞은 후 함께 드셔도 구우우웃!!!

와 이거 진짜 맛있어요 ㅠ_ㅠ 떡갈비 위에 쑥떡의 쫀득함이 더해지니까 식감도 좋고 너무 맛있네요.


이렇게 먹으니까 정말 배부른거 있죠?

사실 이런 메뉴들은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아마 5시쯤되면 배가 고플거 같긴한데... ㅎㅎ

그래도 저는 너무 좋았어요. 한식메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수내역 맛집 순남 시래기를 추천 드립니다요!



홈페이지: http://soonnam.com

전화번호: 031-711-7199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9-2 그린프라자 1층



팜's 수내역 맛집: 백종원의 돌배기집 - 점심메뉴 후기